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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력서 / 자기소개서 클리닉 교재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항목별 작성요령(주요활동/대학생활)]
               항목별                   항목              핵심사항                           작성 요령
               작성 예시
                                     주요                               ·직무와 관련된 교육 이수 경험 ①
               (학내외활동                활동
                 및 주요활동)              /     ·지원 분야에 대한 전문성               (전공수업, 자격증, 캠프, 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사회 경험                ·직무와 관련된 사회 경험 ②
                                     대학
                                     생활                                  (아르바이트, 사회봉사, 현장 실습)





                                    ☞ ②번을 활용한 학내외활동 작성 예시



                                    ‘진심이 만든 전문성’
                                    대학시절 봉사동아리와 현장실습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길렀습니다. 발사랑 동아리 활동은
                                    어르신들과 아이들을 찾아가서 발 마사지를 해드리는 활동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발을 만진다는 것은 결코 가벼운 마음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아니었지만, 저는 한 번의 거리낌
                                    없이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에 임하였습니다. 2학년 때는 보육원으로 현장실습을 참가하여
                                    이론과 실제 아이들을 돌보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직장 예절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대하는 방법부터 돌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봉사활동을 하며 다른 사람을
                                    돕는 다는 것은 의무적으로 임하는 것이 아니라 진심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
                                    니다. 또한, 현장실습의 경험은 전공 수업을 통해 배운 이론을 실무에서 직접 적용해볼 수 있었던
                                    배움의 경험이었습니다.





                                    ☞ ①번을 활용한 학내외활동 작성 예시


                                    ‘차별성 + 열정’
                                    수업 중에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팀장이 되어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고 싶었기 때문에 제가 팀장이 되겠다고 했습니다. 우리 조는 그 해 막 복학하여 아는 사람도
                                    별로 없고 프로그래밍 관련 지식들도 거의 잊어버린 상태였습니다. 대부분 수업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대부분 학생들은 만들기에만 급급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 조는 대충하지 말고 열심히
                                    해보자하여 수업 초부터 이미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갔습니다. 슈팅게임을 기획했지만 단순한
                                    2D그래픽이 아닌 3D로 진행하였고 UI 기획부터 신중에 신중을 기하였습니다. 매주 두 번씩 모
                                    임을 조직하여 부족한 점을 분석하고 스터디를 하며 지식을 쌓았습니다. 중간발표에서 우리 조
                                    의 게임을 보고 다들 놀랐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안주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 테스트를 부탁
                                    하고 피드백을 받아가며 보완하였고 결국 우리 조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남들과 다르게 점수 받는데 급급하지 않고 열정을 다해 끊임없이 노력해 최고의 결과물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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